부산행 공유, 마동석, 최우식 (사진=NEW)


‘부산행’ 공유-마동석-최우식의 액션 스틸이 공개됐다.

최근 전대미문 흥행 기록을 세우고 있는 재난 블록버스터 영화 ‘부산행’이 연일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입소문 흥행을 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물리치는 남자 배우들의 화끈한 액션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먼저 ‘용의자’를 통해 No.1 액션 배우로 거듭났던 공유는 ‘부산행’에서는 완벽한 실력을 숨겨야만 했다. 극중 딸을 사랑하는 아빠 석우 역할을 맡았던 공유는 감염자들을 만날 때마다 공포에 떨면서도, 딸을 지키기 위해 점점 더 강해지는 캐릭터 변화를 보여준다.

이에 처음에는 몸을 사리며 피하기만 하던 석우는 어느새 살아남기 위한 처절한 생존 액션을 선보인다. 실력을 감추고 겁 먹은 느낌까지 살려가며 액션을 소화한 공유는 ‘부산행’을 통해 새로운 캐릭터와 액션을 선보인다.

또한 마동석이 맡은 상화 역할은 임산부 아내 성경(정유미 분)을 살갑게 지켜주면서도 과거가 왠지 의심스러운 듯한 비주얼이 눈길을 끄는 캐릭터. 실제로 연상호 감독은 영화 속에 드러나지 않는 상화 캐릭터의 전사를 ‘전직 격투기 선수’라고 설정했다고.

이에 마동석은 한 씬에서 10명 이상의 감염자들을 때려눕히는 괴력을 발휘하고, 이 장면들은 관객들에게 마치 ‘300’, ‘캡틴 아메리카’ 등을 보는 느낌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한국 액션 배우의 새로운 캐릭터가 된 마동석은 ‘부산행’에서 누구도 넘지 못하는 괴력 액션을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부산행’에서 안소희와 함께 막내 커플로 활약한 최우식의 액션은 공유-마동석과는 남다르다. 일단 그는 이번 영화를 통해 처음으로 액션에 도전했다. 게다가 한정된 공간에서 야구 배트를 휘두르는 액션은 합을 딱딱 맞춰서 진행하는 기존 액션 영화와는 완전히 결이 달랐다.

특히 감염자들이 어디로 튈지 모르기 때문에 야구 배트를 휘두르는 것 조차 조심스러웠다. 여기에 친구들을 잃고 살아남은 친구를 지켜야만 하는 영국의 표정은 슬픔과 공포가 드리워진 만감이 교차하는 느낌을 제공해, 관객들의 마음을 흔들어놨다. 최우식은 “이번 영화를 통해 공유-마동석 선배님에게 액션의 한 수를 제대로 배운 것 같다”고 남자 선배 배우들에 대한 신뢰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3인 배우들의 열연과 함께 감염자들의 열연으로 완성된 ‘부산행’의 액션은 전대미문의 쾌감을 제공하며, 여름 블록버스터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현재 절찬 상영 중.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