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부로 애틋하게 임주환 수지 (사진=해당방송 캡처)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임주환이 절제된 감정 연기로 몰입도를 높였다
.
지난 21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수목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에서 임주환(최지태 역)은 과거 자신의 아버지가 저지른 잘못 때문에 수지(노을 역)의 곁을 맴돌다 결국 그녀를 좋아하게 되었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배다른 형제인 김우빈(신준영 역)까지 같은 여자를 좋아하는 사실까지 알게 되며 수지의 고백을 받고도 모른 척 밀어낼 수밖에 없는 상황을 맞이했다.

이날 방송에서 임주환은 수지가 김우빈과 함께 떠나도록 보내주고 난 후 아버지를 찾아갔고 그는 유오성(최현준 역)에게 “친구랑 친구 동생이 똑같이 한 여자를 좋아했대요. 그런데 제 친구 아버지가 그 여자의 집안과 악연이 있었나봐요. 그래서 제 친구는 포기했는데 동생은 여자애 손을 잡고 도망쳐버렸대요”라며 자신의 상황을 친구의 이야기에 빗대어 털어놓았다.

씁쓸한 마음을 대변하는 임주환의 눈빛에는 유오성을 향한 원망이 보였지만, 이내 감정을 절제하는 그의 모습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후 술에 취한 수지가 그에게 전화를 걸어 또 다시 고백했지만, 임주환은 그녀의 눈물어린 고백에도 그저 듣기만 했고 전화가 끊어진 후에야 술에 취한 유오성을 바라보며 “아버지 때문이에요. 아버지가 한 짓 때문에 제가 을이한테 못가요”라며 그를 향한 원망의 감정을 드러냈다.

김우빈의 콘서트에 갔었냐고 묻는 임주은(윤정은 역)에게 거짓말하며 그녀와의 저녁 약속을 잡는 장면에서는 감정을 억누르고 있는 그의 복잡한 심정이 고스란히 느껴졌다.

좋아하면서도 밀어낼 수밖에 없는 ‘숨바꼭질 사랑’으로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는 임주환은 아버지와 임주은을 향한 원망과 수지에게 가고 싶은 마음을 절제하는 섬세한 감정 연기로 극에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이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