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목드라마, 원티드 (사진=SBS)


수목드라마 ‘원티드’ 김아중이 범인의 7번째 미션을 수행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최근 방영 중인 SBS 수목드라마 ‘원티드’가 회를 거듭할수록 시청자가 느낄 충격의 크기를 더욱 키워가고 있다. 이미 방송 초반부터 납치, 유괴, 가정폭력 및 학대, 불법 임상실험 등 파격적인 소재를 과감하게 다루며 문제작으로 떠올랐던 ‘원티드’가 긴박감 넘치는 전개 속에 메시지의 깊이까지 더해가고 있는 것.

지난 20일 방송된 ‘원티드’ 9회에서는 미디어의 무시무시한 파급력을 다루며 현실보다 더 현실적이고 소름 돋는 이야기를 담아냈다. 자극적인 것만 쫓는 사람들, 그들의 기호를 만족시키기 위해 더욱 더 자극적인 것을 쫓게 된 미디어. 그리고 수위가 센 미디어를 무분별하게 받아들이며 벌어지는 모방범죄 및 아이들의 부정적인 변화까지.

‘원티드’의 냉소적인 시선은 시청자로 하여금, 이 같은 메시지를 더욱 통렬하게 느끼도록 만들어 주고 있는 상황.

더욱 눈 여겨 봐야 할 것은 이 같은 극 중 현상들이 범인의 메시지와 교묘하게 맞아 떨어지며 공포를 더해간다는 점. 이제 범인을 알지 못하는 극중 인물들도, TV 앞 시청자들도 모두 범인의 미션이 두려우면서도 궁금해질 수밖에 없다.

이런 가운데 21일 ‘원티드’ 제작진이 10회 방송을 앞두고 범인의 7번째 미션과 연관된 장면을 공개하며 다시 한 번 시청자의 간담을 서늘하게 했다.

공개된 사진은 극 중 범인의 미션에 따라 톱여배우 정혜인(김아중 분)이 진행하고 있는 생방송 리얼리티 쇼 ‘정혜인의 원티드’ 스튜디오를 포착한 것이다.

늘 그렇듯 무채색의 의상을 입은 정혜인은 무대 중앙에 서 있다. 한 손에 대본을 들고, 다른 손으로는 생방송 진행을 위해 필요한 인이어 이어폰을 만지작거리는 정혜인의 표정에 절실함과 불안감, 긴장감 등이 복잡하게 담겼다.

무엇보다 궁금증을 자아내는 것은 BJ 이지은(심은우 분)의 모습. 지난 방송에서 범인은 정혜인에게 7번째 미션으로 “BJ 이지은을 ‘원티드’에 세워라”고 요구했다.

현재 이지은은 구금되어 있는 상황. 그런데 이지은이 흰 천으로 손을 가린 채 화이트 셔츠, 청바지 차림으로 ‘원티드’ 촬영장에 나타난 모습인 것이다.

과연 정혜인은 UCN 방송국까지 데려온 이지은을, 생방송 시간 중 ‘원티드’ 무대에 세울 수 있을 것인가.

정체불명의 인물이 UCN 방송국 옥상에서 추락사를 했고, 경찰들이 방송팀 내부에 범인이 있을 것이라고 의심하고 있는 가운데 정혜인이 7번째 미션을 수행하고 아들 현우를 지켜낼 수 있을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수목드라마 ‘원티드’는 금일 오후 10시 10회가 방송된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