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각, 정은지 바다 (사진=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믿고 듣는 감성 듀오’ 허각-정은지가 신곡 ‘바다’로 음원차트를 점령했다.

21일 0시에 가수 허각과 걸그룹 에이핑크 정은지는 각종 음원차트를 통해 디지털싱글 ‘바다’를 공개한 가운데 ‘바다’가 각종 음원차트 1위를 휩쓸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오전 9시 기준) 허각-정은지의 ‘바다’는 지니, 벅스, 엠넷, 몽키3, 올레 뮤직, 소리바다 등 6개 음원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음원파워를 증명했다.

허각-정은지의 여름 프로젝트 ‘바다’는 지난 1997년 발표돼 지금까지 여름 노래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UP의 ‘바다’를 리메이크 한 곡이다.

신곡 ‘바다’는 원곡과는 다른 어쿠스틱한 편곡에 달콤한 여름을 연상시키는 허각과 정은지의 부드러운 감성 하모니가 완벽한 케미를 이루며 리스너들의 귀를 단번에 사로잡았다.

앞서 두 사람의 콜라보곡 발표 소식이 전해지며 그동안 ‘짧은 머리’, ‘이제 그만 싸우자’ 등을 통해 환상의 하모니를 이룬 ‘꿀 감성 듀엣’이 또 다시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지 발매전부터 음악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남녀 대표 보컬리스트 허각과 정은지는 3번째 듀엣곡 ‘바다’로 3연속 콜라보 흥행 신화를 완성, 믿고 듣는 ‘깍지 커플’ 저력을 과시했다.

한편 여름 감성을 저격하며 새로운 여름 캐럴의 탄생을 알린 허각-정은지의 ‘바다’는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