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예린 / 사진 = 변성현 기자
여자친구 예린 / 사진 = 변성현 기자
걸그룹 여자친구가 무대에 오르며 생긴 고충을 털어놨다.

여자친구는 11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첫 정규앨범 'LOL'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여자친구 멤버 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가 참석했다.

이날 예린은 "네 타이틀곡 중 가장 힘들었던 건 '오늘부터 우리는'이다. 뜀틀 동작이 있어서 무대에서 자칫하면 큰 사고가 날 수 있기 때문에 매번 긴장했다. 그 무대가 힘들면서도 단합력을 키우는 잊지 못할 무대였다"고 고백했다.

이어 엄지는 "네 곡의 안무 다 힘들다. 곡 마다 표현해야하는 것도 다르고 소비해야 하는 감정이 다르다. 그래서 각자의 고충이 있다. 모두에게는 이번 곡이 신경이 쓰이지 않을까 한다"고 털어놨다.

유주//24시간 연구하고 신경 써서 극복해내겠다.

'LOL'은 여자친구가 데뷔한 지 1년 6개월 만에 처음 발표하는 정규 앨범이다.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NAVILLERA)'는 공개되자마자 7개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 외에도 '물들어요', 'LOL', '한 뼘', '물꽃놀이', '머메이드', '나의 일기장', '나침반', '찰칵', '바람에 날려' 등 12곡이 담겨 있다.

여자친구는 미디어 쇼케이스를 마친 뒤 팬들을 대상으로 하는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한예진 한경닷컴 기자 geni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