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인 (사진=이해인, 이수현 소속사, 이해인 팬 연합)


‘프로듀스101’ 출신 이해인이 팬들이 준비한 깜짝 생일파티에 감동했다.

지난 2일 ‘프로듀스101’ 출신 이해인 팬 연합은서울 강남구 서초동 흰 물결 아트센터 화이트홀에서 이해인의 팬미팅 및 생일파티를 주최했다.

이번 팬미팅은 당초 ‘프로듀스101’ 종영 후 타 연습생들과 달리 이렇다 할 활동이 없는 이해인을 응원하기 위한 팬들이 주최한 자발적인 행사였으나, 전 소속사의 제재로 영상회로 변경된 바 있다.

그러나 계약 해지 후 이해인, 이수현이 참석 가능하게 되면서 ‘프로듀스101’ 종영 후 처음으로 팬들과 함께 하는 팬미팅 및 생일파티라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이날 행사는 이해인의 뜨거운 인기로 신청자가 폭주한 가운데, 장소의 제한으로 팬 400여 명이 모여 이해인의 생일을 축하했다.

또한 MC는 ‘황이모’ 황인선이 맡았고, 김주나, 최은빈 등 ‘프로듀스101’에 함께 출연한 연습생들 역시 이해인을 축하하기 위해 팬미팅에 참석, ‘프로듀스101’ 의리를 과시하기도.

미공개 영상회로 시작된 팬미팅은 케이크 커팅식을 비롯해 Q&A, 포토타임, 팬들의 응원곡 등 다양한 코너로 진행됐다. 이해인은 팬들을 위해 윤하의 ‘첫눈에’를 라이브로 선사해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이 밖에도 이해인-이수현-김주나의 ‘돈 매러(Don't Matter)’, 이해인-이수현, 황인선, 김주나, 최은빈이 함께 한 ‘픽미(Pick Me)’ 등 특별한 무대까지 준비돼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는 후문.

이해인은 “이렇게 많은 팬 여러분들이 옆에 있어 항상 힘이 된다. 항상 고맙고 데뷔 후에도 지금처럼 응원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고, 함께 무대에 오른 이수현은 “앞으로는 행복한 일들만 있을 거예요”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해인은 올해 방송 예정인 드라마 ‘1%의 어떤것’에 캐스팅돼 촬영 중에 있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