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사진=쏘스뮤직)

여자친구가 첫 번째 정규앨범으로 컴백한다.

29일 걸그룹 여자친구 소속사 쏘스뮤직 측은 “여자친구가 오는 7월11일 첫 번째 정규앨범 ‘L.O.L’을 발표하고 컴백한다. 데뷔 첫 정규앨범인 만큼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으며, 한 뼘 성장한 여자친구의 모습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상반기에 큰 사랑을 받았던 만큼 하반기에도 열심히 활동할 테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여자친구의 컴백은 올해 1월 발표한 세 번째 미니앨범 ‘스노플레이크(Snowflake)’ 이후 6개월 만이다. 또한 2015년 1월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디딘 여자친구가 데뷔 1년 6개월 만에 첫 정규앨범을 발표하게 됐다.

여자친구의 첫 정규앨범 ‘L.O.L’은 크게 웃는다는 뜻의 ‘Laughing out Loud’, 사랑을 듬뿍 보낸다는 뜻의 ‘Lots of Love’ 두 가지 뜻을 담고 있는 약자로 오프라인 앨범도 각기 다른 콘셉트의 2가지 사양의 앨범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이로써 여자친구는 첫 번째 정규앨범을 통해 그간 보여주지 못했던 숨겨진 모습을 풍성하게 담아낼 예정이다.

여자친구는 데뷔곡 ‘유리구슬’을 시작으로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까지 3연속 히트를 기록, 여자친구만의 건강하고 청량한 매력의 ‘파워 청순’ 콘셉트를 앞세워 대세의 자리에 올랐다.

특히 지난 1월 발표된 ‘시간을 달려서’는 음원, 음반, 음악방송을 모두 올킬하며 올해 최다 기록인 음악방송 15관왕이라는 대기록 달성은 물론, 상반기 음원 종합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명실상부 국민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더욱이 ‘유리구슬’,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로 학교시리즈 3부작을 완성한 여자친구가 첫 정규앨범을 통해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여자친구는 오는 7월11일 0시 첫 번째 정규앨범 ‘L.O.L’을 발매한 후, 같은 날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구:악스홀)에서 미디어 쇼케이스와 팬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