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영, 박세완, 최진호, 이준혁, 이형철, 김원해 (사진=GB보스톤창투)


‘오뉴월’이 이시영, 박세완, 이준혁, 최진호, 이형철, 김원해의 캐스팅을 확정지었다.

22일 세상으로부터 버림받은 동생을 구하기 위해 비밀스러운 과거를 청산하고 복수를 시작하는 언니의 이야기를 그린 감성 액션 영화 ‘오뉴월’(가제)이 이시영부터 박세완, 이준혁, 최진호, 이형철, 김원해의 캐스팅을 확정지었다고 밝혔다.

비밀스런 과거를 청산하고 세상 밖으로 나온 언니 ‘인애’ 역할로는 충무로의 떠오르는 연기파 배우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배우 이시영이 캐스팅됐다.

앞서 ‘신의 한수’, ‘남자사용설명서’, ‘더 웹툰: 예고살인’ 등 매 작품마다 다양한 캐릭터를 완벽하게 연기하며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은 배우 이시영은 이번 영화를 통해 거친 액션에 도전, 드라마 ‘아름다운 나의신부’에서 선보인 화려한 액션에 스타일리시함을 더해 한국의 ‘안젤리나 졸리’로 거듭날 예정.

이시영과 함께 ‘오뉴월’의 한 축을 담당할 동생 ‘은혜’ 역에는 순수한 매력이 빛나는 배우 박세완이 캐스팅됐다.

여주인공 대규모 공개 오디션을 개최하며 큰 주목을 받은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 여주인공 후보 Top10에 오르며 화제에 오른 배우 박세완은 ‘집’, ‘쐐기풀’, ‘복숭아’ 등 다수의 독립영화와 단편영화에 출연하며 쌓은 탄탄한 연기력과 신예 배우의 넘치는 패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여기에 절대 권력자이자 모든 사건의 중심축을 담당하는 ‘박영춘’ 역에는 최근 ‘날, 보러와요’의 ‘장원장’ 역할로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배우 최진호가 출연을 확정지었다.

또한, 조직 보스 ‘한정우’ 역에는 ‘파랑새의 집’, ‘적도의 남자’을 통해 훈훈한 매력으로 여심을 사로잡은 이준혁이 가세, 독보적인 카리스마를 선보이는 악역으로 연기 변신을 시도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든 사건의 단초를 제공하는 인물인 ‘하상만’ 역에는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여왕의 꽃’에서 이중적인 면모를 지닌 ‘서인철’ 역으로 극을 주도해나가는 악역 연기를 펼친 이형철이 캐스팅됐다.

그리고 비밀스러운 사업을 진행하며, ‘은혜’를 위험에 빠뜨리는 ‘정사장’ 역에는 드라마 ‘시그널’에서 의리 넘치는 장기미제 전담팀 형사 ‘김계철’ 역을 통해 대세 신스틸러로 자리를 굳히고 있는 김원해가 캐스팅, 스크린 속에서 대체 불가 존재감을 드러낼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오뉴월’은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려 사라져버린 동생을 구하기 위한 언니의 복수극을 긴박감 넘치는 액션으로 담아내며 지난 13일 크랭크인 해 본격 촬영 중이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