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드타운 (사진=제이튠캠프)


매드타운의 신곡이 공개됐다.

21일 그룹 매드타운이 각종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EMOTION’의 전곡과 타이틀곡 ‘빈칸’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화려하게 컴백했다.

매드타운의 신곡 ‘빈칸’은 헤어진 연인에 대한 부재를 빈칸으로 정의해 공허한 마음을 표현했고, 사랑, 지워진 추억 등 이별 후 겪는 다양한 감정과 수 많은 의미가 내포돼 있다.

‘빈칸’은 퍼블리싱 작곡가팀 클래프크루(CLEF CREW)가 참여하고, B-rock(비록), j-lin(제이린)이 프로듀싱 한 곡이다. 따뜻한 느낌의 어쿠스틱 기타가 어우러지며 힙합적인 드럼, 샘플링 등이 조화를 이루는 어반 뮤직으로 매드타운만의 세련됨과 감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냈다

이어 함께 공개 된 ‘빈칸’ 뮤직비디오는 채워지지 않은 마음을 담아내기 위해 로케이션 촬영이 진행‰磯 매드타운 멤버들의 작은 움직임, 표정 연기, 머릿결과 옷자락 등에 미묘하고 섬세한 묘사에 초점을 맞추었고 요즘 대세라고 불리는 멤버 조타가 남자주인공으로 첫 연기를 선보여 극 중 감정선을 강조, 리버스샷을 통한 시간의 흐름을 역행하는 등의 아름다운 영상미를 선사했다

한편 매드타운은 22일 MBC뮤직 ‘쇼챔피언’을 통해 첫 무대를 공개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