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송화면/유희열의스케치북
사진=방송화면/유희열의스케치북
'유희열의 스케치북' 백아연이 자신의 고민을 공개했다.

지난 17일 오후 방송된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는 백아연이 출연해 최근 발매한 '쏘쏘'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유희열은 백아연에 "요즘 좋죠? '쏘쏘'라는 곡이 차트 상위권에서 내려오지 않더라. 기분이 얼마큼 좋냐"고 물었고, 백아연은 "사실 '쏘쏘'를 부르려면 내가 '쏘쏘'여야 하는데 너무 행복해서 부르기 힘들다"고 답했다.

이어 유희열은 백아연에 "요즘은 노래하는 게 즐겁냐"고 물었고, 백아연은 "사실 즐거워야 하는데 노래할 때 무섭다. 걱정도 많이 된다. 즐거운 마음이 많이 없어졌다"며 "눈치를 많이 보게 된다. 많은 분들이 박수를 쳐주시지만 한 분이 찡그리고 계시면 상처를 많이 받는 편이다. 하루에도 수십 번씩 내 이름을 검색해 댓글들을 다 본다"고 고민을 털어놨다.

이에 유희열은 "난 예전에 라디오 진행을 했을 때 올라오는 사연을 다 읽는 버릇이 있었다. 그런데 누가 봐도 이건 댓글이 아니라 그냥 내가 싫은 거 같은 댓글이 있더라. 그런 건 아예 읽지 말아라"며 "난 요즘 싫어하는 말 중 하나가 '극혐'이다. 그 극혐이란 말이 혐오스럽다. 증오는 세상을 못 바꾼다. 관심이나 조언이 아니다. 상처받지 말아라. 아연 씨 좋아하는 사람들이 훨씬 더 많다"며 위로해 눈길을 끌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