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수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김준수가 부른 ‘운빨로맨스’의 OST가 공개됐다.

16일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 15일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운빨로맨스’에 처음 등장해 화제를 모은 김준수의 OST ‘내게 기대’의 음원이 금일 자정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었다. 극 중 제수호(류준열 분)의 테마곡인 이 곡은 방송에 등장하자마자 김준수의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시선을 끌었으며 실시간 차트 엠넷 2위, 벅스 4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고 전했다.

김준수의 OST ‘내게 기대’는 거미의 ‘눈꽃’, 효린의 ‘안녕’, 에일리의 ‘눈물이 맘을 훔쳐서’ 등 OST계의 히트제조기 김세진과 김나영의 ‘어땠을까’를 작곡한 신예 작곡팀 LOHI가 공동으로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자타공인 ‘OST 킹’으로 불리는 김준수 특유의 애잔한 보컬색과 스트링 선율이 어우러져 절절한 분위기를 내는 이번 곡은 심보늬(황정음 분)에게 마음이 향해지는 제수호의 감정을 배가시키며 앞으로 펼쳐질 극에 대한 기대를 한껏 고조시킨다는 평.

앞서 김준수는 ‘사랑은 눈꽃처럼’, ‘사랑합니다’, ‘널 사랑한 시간에’, ‘너라는 시간이 흐른다’ 등 진한 감성을 담은 발라드 OST를 통해 이미 대중들에게 ‘믿고 듣는’ 음악을 선사하며 수많은 OST 흥행 불패의 기록을 이어왔다.

특히 올봄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던 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 ‘How Can I Love You’로 국내 전 음원사이트 퍼펙트 올킬과 해외 차트까지 석권하며 다시 한 번 OST 강자임을 입증한 바 있는 김준수의 ‘내게 기대’에 대한 뜨거운 반응이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김준수가 부른 드라마 ‘운빨로맨스’ OST ‘내게 기대’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