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의 저력이 눈부시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FIRE)’와 ‘세이브 미(Save ME)’ 뮤직비디오가 5월 미국과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1, 2위를 휩쓸었다.

지난 9일(현지 시각) 미국 빌보드는 ‘2016년 5월, 미국 및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Most Viewed K-Pop Videos in America, Around the World: May 2016)’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하고 5월 한 달 간 유튜브를 기반으로 한 K-POP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수 순위를 발표했다.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의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영 포에버(Young Forever)’가 빌보드 200 차트 진입 기록을 세운 데 이어 5월에는 이들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를 점령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불타오르네’와 ‘세이브 미’가 5월 기준 미국과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톱10 순위의 1, 2위를 차지한 점을 다시 한 번 언급하며 “이전에 발표된 순위들에서 상위에 랭크되었던 뮤직비디오들이 대부분 뒷배경이 든든한 대형 기획사 소속 가수들이었다는 사실에 비추어 볼 때, 방탄소년단은 K-POP 시장에서 절대 무시할 수 없는 막강한 존재가 되었음을 다시 한 번 입증하고 있다”고 강조해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파워를 재차 확인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18일 마카오 스튜디오 시티 이벤트 센터에서 ‘2016 BTS LIVE 화양연화(花樣年華) 온 스테이지 : 에필로그> 아시아 투어(on stage : epilogue> Asia Tour)’를 개최할 예정이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