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보감 곽시양, 김새론 (사진=)


‘마녀보감’ 곽시양과 김새론이 5년 만에 재회한다.

10일 JTBC 금토드라마 ‘마녀보감’ 측은 배우 곽시양과 김새론의 애절한 포옹과 이를 바라보는 윤시윤의 현장 스틸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곽시양과 김새론은 애틋함 그 자체다. 5년 만의 재회가 믿겨지지 않고 감격스러운 곽시양은 다시는 놓치지 않겠다는 듯 빈틈없이 김새론을 품에 꽉 안고 있다. 머리를 다정히 쓰다듬는 손길에서도 연희를 향한 풍연의 감정이 느껴진다. 김새론은 금방이라도 눈물을 터뜨릴 듯 눈가가 촉촉하지만 애써 눈물을 참으며 오라버니와의 재회 순간을 만끽하고 있다. 훤칠하고 다부진 체격의 곽시양과 물오른 청초미모의 김새론은 마치 그림을 찢고 나온 듯 아름다운 비주얼을 선사한다. 두 사람의 애틋한 재회를 멀리서 바라보는 윤시윤은 표정을 숨긴 채 묘한 긴장감을 자아내고 있다.

풍연(곽시양 분)은 최현서(이성재 분)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연희(김새론 분)를 향한 연정을 숨기지 않았고, 결국 연희를 결계 밖으로 인도하며 5년 전 저주 발현의 시발점이 되기도 했다. 그 날의 기억을 잃은 상태지만 5년 동안 최현서와 연희의 흔적을 찾기 위해 동분서주했다.

연희는 자신의 저주로 죽어가는 풍연과 소격서 도사들을 보며 충격을 받았고, 저주를 풀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돌아가기 위해 청빙사에 몸을 숨긴 채 서리라는 이름으로 살아가고 있다. 아직 저주의 내용을 모르는 풍연과의 재회가 서리의 운명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 관심을 끌고 있다.

또 삼각 로맨스에도 관심이 쏠린다. 허준은 풍연보다 앞서 서리와 재회했고 청빙사에서 함께 지내며 애틋한 로맨스가 서서히 전개되고 있는 상황이다. 서리는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 모두 죽는다는 저주 때문에 애써 허준을 멀리했지만, 허준이 서리의 인간 결계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함께 할 수밖에 없는 운명적 인연이 됐다. 이런 상황에서 풍연의 등장으로 세 사람의 엇갈린 로맨스가 어떤 방향으로 전개될지 시청자들의 호기심이 고조되고 있다.

‘마녀보감’ 제작진은 “풍연의 등장으로 다시 한 번 극 전개에 파도가 일게 될 예정이다. 허준과 풍연, 서리의 복잡한 감정선들이 얽히면서 쫄깃한 전개가 펼쳐진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마녀보감’ 9회는 금일 오후 8시30분에 방송된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