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남 (사진=CJ E&M)


에릭남이 글로벌 음원사이트와 손잡고 전세계 프로모션에 나선다.

9일 CJ E&M에 따르면 에릭남이 미국 핫 아티스트와 손잡고 발매할 예정인 오리지널 팝송(Original Pop Song) ‘Into You’를 글로벌 음원사이트와 손잡고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로 했다.

글로벌 음원사이트 측은 에릭남에게 대대적인 프로모션 계획을 약속하고, 최대한의 서포트를 위해 앨범 발매 일정을 하루 늦춰줄 것을 적극 요청한 것.

이에 따라 에릭남 측은 9일 발매 예정이었던 앨범을 하루 늦춘 오는 10일 정오에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음원 사이트에 공개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음원사이트 팝 차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에릭남의 첫 오리지널 팝송(Original Pop Song) ‘Into You’는 미국 팝시장에서 주목받는 ‘Electronic Dance Band’ 아티스트인 콜라주(KOLAJ)와 함께 작업한 곡. 오는 10일 한국의 주요 음원사이트를 비롯해 아이튠즈·스포티파이 등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을 통해 월드와이드로 발매될 예정이다.

일렉트로닉 댄스 밴드(Electronic Dance Band) 콜라주는데뷔 싱글 ‘The Touch’는 최근 음악팬들 사이에서 가장 핫한 음악으로 입소문을 타며 글로벌 최대의 음원사이트인 스포티파이에서 약 500만 회가 넘는 청취수를 기록 중이다. 또 케스케이드(Kaskade)의 ‘Whatever’ 피쳐링에 참여해 이름을 빠르게 알려가는 중이다.

한편 에릭남이 콜라주와 함께한 ‘Into You’는 오는 10일 정오 발매에 이어 미국 유명 영상감독과 함께 작업할 것으로 알려진 ‘Into You’의 뮤직비디오를 7월 초 공개할 예정이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