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신스틸러 페스티벌 (사진=2016 신스틸러 페스티벌 조직위원회)


‘2016 신스틸러 페스티벌’이 서울에서 개최된다.

오는 7월19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진정한 배우들을 위한 축제 ‘2016 신스틸러 페스티벌’은 드라마, 영화 등에서 강렬한 연기로 탁월한 존재감을 드러낸 배우 22명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

크고 작은 시상식들이 많지만 신스틸러 페스티벌은 차별화 포인트가 명확하다. 배역의 비중에 관계없이 오로지 배우의 연기에 초점을 맞춘 배우들만을 위한 시상식이란 점.

신스틸러 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이대희 사무총장은 “스타들이 참석하는 많은 행사들이 있지만 소수에게만 스포트라이트가 집중되는 경우가 많다”면서 “신스틸러 페스티벌은 우열을 가리는 상의 의미보다 빛나는 연기력을 보여준 배우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라고 취지를 밝혔다.

2회째를 맞은 신스틸러 페스티벌은 레드카펫과 시상식, 신스틸러 사진전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지난해와 달라진 점은 공로상, 감독상, 신스틸러 22인 수상자 외에 남녀 신인상부문이 추가됐다.

한편 지난해 제주 서귀포 예술의전당에서 제1회 ‘2015 서귀포 신스틸러 페스티벌’이 열렸다. 공로상 배우 남포동, 감독상 윤제균 감독과 배우 22명의 명단은 다음과 같다. 오달수, 유해진, 진경, 황석정, 박철민, 박혁권, 김정태, 이문식, 김성오, 장광, 정만식, 안길강, 이재용, 오광록, 고수희, 이원종, 기주봉, 김뢰하, 이미도, 이철민, 정석용 그리고, 최연소 수상자로 참석한 이준이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