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키스 (사진=nhemg)


유키스의 11번째 미니앨범 ‘STALKER’의 트랙리스트가 베일을 벗었다.

지난 2일 유키스(U-KISS/수현, 기섭, 일라이, 훈, 케빈, 준)는 공식 SNS를 통해 11번째 미니앨범 ‘STALKER’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11번째 미니앨범 ‘STALKER’는 앨범 타이틀과 동명제목의 타이틀곡 ‘Stalker’를 포함한 총 5곡의 신곡과 ‘Stalker’의 INST가 실려 있으며, 오랜만에 컴백에 앞서 한층 더 성숙된 유키스의 음악을 느낄 수 있는 곡들로 채워졌다.

무엇보다 오랜만에 국내 컴백에 앞서 오랜 기간 동안 수많은 녹음과 회의를 통해 선별된 최고의 곡들로 꾸며져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유키스의 타이틀곡 ‘Stalker’은 국내외를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하고 있는 프로듀싱 팀 ‘아이코닉 사운즈’의 소속 작곡가 주찬양과 Maxx Song이 크리스 브라운, 저스틴 비버 등과 함께 작업한 세계 정상급 프로듀싱 팀 ‘스테레오타입스’와 합작으로 탄생한 곡으로 자극적인 베이스 신스와 킥으로 분위기를 압도 그 위에 속삭이듯 노래하는 멤버들의 목소리가 점점 더 긴장되는 분위기를 연출하였으며, 한 사람을 향해 조금은 자극적이고 거칠게 표현된 가사가 사실은 절실히 그녀를 원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이야기를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담은 곡이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외에도 세상 단 하나뿐인 내 여자를 위한 고백 송인 ‘Favorite Girl’,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했을 법한 평범하고 솔직한 가사에 유키스만의 색을 담은 발라드곡 ‘눈을 감아도’, 사랑을 원하는 처절한 남자의 모습을 노래한 , 평생을 함께 하기 위해 천천히 사랑하자는 의미를 담은 가사와 곡에 대한 애착으로 케빈이 직접 코러스에 참여하고 일라이와 준이 감각적인 랩을 메이킹하여 완성한 까지 어느 하나 버릴 수 없는 최고의 곡들로 구성됐다.

한편 유키스의 ‘STLAKER’는 오는 7일 공개될 예정이며 음악프로그램 및 다양한 예능프로그램,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 활약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