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씨 가인, 민서 (사진=CJ엔터테인먼트)

‘아가씨’의 엔딩곡 ‘임이 오는 소리’가 3일 발매된다.

오는 3일 공개되는 영화 ‘아가씨’의 엔딩곡 ‘임이 오는 소리’는 지난 22일 막을 내린 제69회 칸 국제영화제 공식 상영회에서 첫 선을 보이며 영화와 함께 큰 주목을 받았었다.

이 노래에서 가인과 민서는 아가씨(김민희 분)와 하녀(김태리 분)를 대변한다. 서정적인 선율과 가사, 그리고 가인과 민서의 몽환적이면서도 애절한 보이스가 영화의 묘한 분위기와 어우러지며 깊은 여운을 남긴다.

가인은 세계적인 시선이 모아지고 있는 ‘아가씨’와의 랑데뷰를 통해 그동안 탱고, 재즈 등 다양한 장르를 시도하며 음악성과 예술성을 동시에 갖춘 독보적인 아티스트로서의 행보를 확고히 하는 동시에 ‘아가씨’의 국제적 선전에 힘입어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 소속사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음악레이블 에이팝과 전속 계약한 민서는 ‘아가씨’ OST 참여라는 압도적 커리어를 갖추며 핫데뷔를 하게 됐다. 또한 계약 소식과 함께 공개된 프로필 사진은 180도 변신한 모습으로 온라인상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여리여리한 이미지, 뚜렷한 이목구비, 몽환적이고 신비한 매력이 가득한 민서는 비주얼과 실력을 겸비한 아티스트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임이 오는 소리’는 윤종신이 프로듀싱을 맡았고, 조정치가 편곡, 하림이 세션으로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한편 영화 엔딩곡 ‘임이 오는 소리’ 음원은 오는 3일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