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썸 (사진=맵스엔터테인먼트)


키썸의 새 싱글 ‘맥주 두잔’ 티저 영상이 공개된다.

오는 31일 반년 만에 발표하는 새 싱글 ‘맥주 두잔’ 공개 소식을 알리며 화제를 모은 미녀 래퍼 키썸(Kisum)이 새로운 무드를 담은 티저 영상 공개한다.

앞서 지난 27일 서울의 도시적인 배경 속 빈티지한 패션으로 오묘한 분위기를 담아낸 컨셉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인 것에 이어, 이번 티저 영상 공개를 통해 발매 전까지 이슈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맥주 두잔’의 티저 영상은 서울의 이미지를 분위기 있게 잡아낸 뮤직비디오 풀 버전 공개를 앞두고 감성적인 느낌을 전달할 24초 버전으로 공개된다. 서울이라는 대도시의 풍요로움과 번잡함 속에 살아가는 개인들이 느끼는 공허함을 담았다.

키썸은 진정성 있는 가사를 담은 이번 신곡 ‘맥주 두잔’을 통해 한층 성숙해진 아티스트로의 행보를 펼쳐 보인다는 계획.

무엇보다 기존에 주로 다뤄온 주제인 연애담 위주의 가사가 아닌 모두가 보편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청춘과 삶의 정서를 담아 동세대를 대변하는 랩 뮤지션 키썸의 면모를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키썸은 이번 곡에 멜로디 라인을 함께 만드는 등 작곡 작업에도 참여해 좀 더 편안한 메시지 전달을 위한 과정에 심혈을 기울였다는 후문.

빈티지한 브라스 사운드와 미디움 비트가 어우러져 언제 어디서나 듣기 좋은 키썸의 ‘맥주 두잔’은 힙합 리듬을 기반으로 라운지 뮤직의 세련된 무드를 담은 곡으로 알려졌다.

한편 키썸의 새로운 매력을 엿볼 수 있는 ‘맥주두잔’은 오는 6월1일 0시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