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어 마이 프렌즈 고현정 조인성 (사진=CJ E&M)


‘디어 마이 프렌즈’ 고현정과 조인성의 러브라인 및 황혼 청춘기를 빛내줄 OST가 공개된다.

28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가수 린이 참여한 tvN 금토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 세 번째 OST ‘바람에 머문다’가 공개된다.

‘바람에 머문다’는 극 중 박완(고현정 분)과 서연하(조인성 분)의 씬에 주로 삽입되어 두 인물의 안타까운 러브라인을 부각시키는 OST로 활용되고 있는 곡.

호소력 있는 감성 보컬의 대표주자 린이 담백하지만 짙은 감성으로 노래해 곡을 빛냈으며, 어쿠스틱 피아노, 브러쉬 드럼, 콘트라 베이스 등 소편성의 악기를 통한 절제된 편곡이 서정적이면서도 우아한 무드를 자아내어 시청자들의 가슴을 촉촉히 적실 것으로 보인다.

또한 러브 테마뿐 아니라 나이와 상관 없이 세상 모든 청춘의 삶에 대해 되돌아보게 하는 중의적 의미의 가사가 다양한 시청층의 공감대를 형성할 전망이다.

햇살 만큼 찬란히 빛나는 젊은 청춘과 황혼기 청춘들의 공통된 ‘인생 찬가’로 쓰일 명품 OST ‘바람에 머문다’는 드라마 ‘응답하라 1994’, ‘응답하라 1988’, ‘시그널’을 포함해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해온 이상훈 음악감독이 작,편곡과 프로듀싱을 맡았다.

한편 신구, 김영옥, 김혜자, 나문희, 주현, 윤여정, 박원숙, 고두심, 고현정 주연의 ‘디어 마이 프렌즈’는 매주 금, 토 밤 8시30분에 방영된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