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엠카운트다운 인 차이나 (사진=CJ E&M)


‘스페셜 엠카운트다운 인 차이나’가 열린다.

오는 28일 중국 상해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아레나(Mercedes-Benz Arena)에서 Mnet ‘스페셜 엠카운트다운 인 차이나’가 펼쳐진다. 이날 성대하게 펼쳐질 ‘스페셜 엠카운트다운 인 차이나’는 중국 현지의 신 한류열풍을 체감할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날 공연에는 2016년 대세돌 비투비, 실력과 외모를 겸비한 대표 한류밴드 FT아일랜드, 라이징 스타 걸그룹 여자친구, 아이돌의 원조 전진, 걸크러쉬 매력의 씨스타, 중화권의 핫 아이돌 티아라, 독보적 매력의 컨셉돌 빅스, 섹시 아이콘 전효성, 한중합작 걸그룹 우주소녀, 상큼한 매력의 걸그룹 피에스타 등의 K-POP 스타들이 출격한다.

또 중화권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도 함께 한다. 먼저 우잉지에(吴映洁, 오영결)는 데뷔 10년 차의 배우이자 가수, 예능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최고의 하이틴 스타. 이날 무대를 통해 한국과 중국의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을 계획이다. 이어 지난해 MAMA에서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 상을 받은 차이이린(蔡依林, 채의림)도 출격을 앞뒀다. 중화권 최고 섹시 디바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중국 오디션 프로그램이 낳은 최고의 톱 여가수 리위춘(李宇春)의 무대도 시선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중화권 최고 가수라는 명성에 걸맞는 무대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중국 현지에서 최대 규모의 걸그룹으로 화제를 모은 아이돌 걸그룹 SNH48도 화려한 무대를 준비했다.

한편 이날 중국의 ‘아시아 강음축제’의 일환으로 공연되는 ‘스페셜 엠카운트다운 인 차이나’에는 한국 아티스트로는 비투비, 피에스타, FT아일랜드, 여자친구, 전설, 전진, 전효성, 씨스타, 티아라, 빅스, 우주소녀가 출연하며 중화권 아티스트로는 리위춘(李宇春), SNH48, 차이이린(蔡依林, 채의림), 우잉지에(吴映洁, 오영결)가 출연해 다채로운 무대를 꾸민다. 국내에서는 오는 6월2일 오후 6시 Mnet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