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종현 (사진=SM엔터테인먼트)


믿고 듣는 SM 대표 싱어송라이터 샤이니 종현의 정규 1집 ‘좋아’가 드디어 완전히 베일을 벗는다.

23일 밤 12시에 종현은 멜론, 네이버뮤직, 지니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정규 앨범 ‘좋아’의 전곡 음원을 오픈하는 가운데 유튜브 SMTOWN 채널, Vyrl(바이럴) SMTOWN 계정 등에서 타이틀 곡 ‘좋아(She is)’의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오픈할 예정이어서, 종현의 음악을 기다려 온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

특히 퓨쳐 베이스를 가미한 일렉트로 펑크 장르의 이번 타이틀 곡은 누구나 한 번 들으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며, 이런 곡의 장르와 매력을 그대로 살린 감각적 색채의 뮤직비디오는 네티즌들의 이목을 단번에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앨범은 종현이 직접 8곡 작곡 및 전곡 작사에 참여해 특별함을 더했으며, 영국 작곡가팀 LDN Noise(런던노이즈), 세계적인 R&B 프로듀서 Bryan-Michael Cox(브라이언-마이클 콕스), 힙합 뮤지션 Crush(크러쉬)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과 위프리키, philtre(필터), Deez(디즈) 등 종현과 완벽한 호흡을 보여준 작곡가들이 다시 한 번 뭉쳐 최고의 시너지를 발휘, 더욱 다채롭고 깊어진 총 9곡의 수록곡들로 듣는 이를 매료시킬 전망이다.

한편 종현은 오는 26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7일 KBS2 ‘뮤직뱅크’, 28일 MBC ‘쇼! 음악중심’, 29일 SBS ‘인기가요’ 등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신곡 ‘좋아(She is)’의 무대를 선사,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