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24 (사진=CJ E&M)


‘소년24’ 첫 방송일이 확정됐다.

오는 6월18일 Mnet 유닛 서바이벌 ‘소년24’가 첫 방송 된다. ‘소년24’는 CJ E&M 음악부문(CJ E&M 뮤직)이 투자, 제작하는 초대형 K-POP 프로젝트 ‘소년24’의 유닛 서바이벌 리얼리티.

220대 1을 넘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49명의 남자 연습생들이 매회 유닛으로 대결을 펼쳐, 최종 선발된 24명은 ‘소년24’의 멤버로서 전용 공연장에서 1년 365일 라이브로 공연을 진행하며 활동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 이후 라이브 공연을 통해 다시 선정된 최종 유닛은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하게 된다.

개개인의 역량을 주로 평가했던 기존 서바이벌과는 달리, 유닛으로 팀 대결을 펼쳐 가장 좋은 팀워크를 보여주는 팀이 ‘소년24’의 멤버가 될 예정. 또한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둔 MVP 유닛은 2억 원 상당의 음반 제작 및 활동 지원비를 받게 된다. 이를 위해 보컬, 랩, 댄스 분야 전문가가 ‘마스터’로 참여해 이들을 트레이닝한다.

‘소년24’의 책임프로듀서인 Mnet 오광석 CP는 “기존 서바이벌에서는 최고의 1명 개인을 선정했다면, ‘소년24’는 유닛 대결을 통한 팀워크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서바이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CJ E&M 음악부문 안석준 대표는 “‘소년24’는 방송, 공연, 음악이 결합된 최초의 융복합 프로젝트로, 향후 국내뿐 아니라 중국, 일본, 동남아 등 글로벌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그 시작이 될 방송에 큰 관심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닛 서바이벌 ‘소년24’는 오는 6월18일 오후 11시30분 Mnet, tvN에서 첫 방송한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