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서진이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더스카이팜에서 취재진과 인터뷰를 앞두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배우 이서진이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더스카이팜에서 취재진과 인터뷰를 앞두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스튜디오서 하는 '어서옵show' 걱정…노홍철과는 정반대"

"저는 저를 예능인이라고 생각한 적이 없어요.뭐가 예능인지도 잘 모르고요.'삼시세끼'나 '꽃보다 할배'는 저에게 뭘 어떻게 하라는 요구가 없었거든요.이번엔 스튜디오에서 하는 예능은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되네요."

슬픈 사랑 이야기를 담은 MBC TV 주말극 '결혼계약'을 마치고 KBS 2TV 예능 '어서옵show'에 고정 출연하는 배우 이서진(45)은 배우와 예능인 중 그의 정체성을 묻는 말에 이렇게 답했다.

이서진은 지난 3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가진 '결혼계약' 종영 인터뷰에서 "나영석(그는 절친한 사이인 나영석 PD를 수식어 없이 이렇게 불렀다)은 저한테 한마디를 안 한다"며 "큰 틀만 짜놓고 저한테 다 알아서 하라고 해서 다큐멘터리 촬영하듯 그냥 하던 대로 했을 뿐이라 진짜 예능이 어떤건지 잘 모른다"고 말했다.

그는 6일 첫 방송하는 운동인, 예술인 등 각계의 스타들의 재능을 판매, 기부하는 콘셉트의 '어서옵show'에 노홍철, 김종국과 함께 고정 출연한다.

"저는 원래 홍철이 같은 성격 안 좋아해요.

막 설치는…."이라고 입을 뗀 이서진은 "제작진은 저와 홍철이 성격이 정반대라서 캐스팅한 것 같다.

홍철이가 분위기를 띄우고 절 이끌어주니까 뭐라도 하지, 그렇지 않으면 아무것도 안 하고 가만히 있을지도 모른다"며 웃었다.

그는 이 프로그램 출연에 "처음엔 당연히 안 한다고 했는데 작년부터 계속 제안을 주셨고 결국엔 '이렇게까지 나를 원하면 결과가 어떻게 되든 한번 해야 하는 게 아닌가'라는 생각마저 들게 만들었다"며 제작진의 적극적인 구애가 있었음을 밝혔다.

최근 몇몇 배우가 할리우드 영화 오디션을 봤다는 소식에는 "몇 번 시나리오가 들어오기는 했는데 마땅한 역할이 아니어서 오디션을 보지는 않았다"며 "제가 안주하려는 마음이 좀 큰 것 같다.이럴 때 나영석이 저를 좀 끌고 갔으면 좋겠다.그러면 (할리우드에 오디션보러) 갈 것 같다"고 말해 끈끈한 우정을 자랑했다.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chomj@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