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동 수제자 박수진 (사진=해당방송 캡처)


박수진이 '열혈 제자' 면모로 한식 대가 심영순과의 첫 만남을 흥미진진하게 이끌었다.

지난 26일 첫 방송된 올리브TV '옥수동 수제자'에서 박수진은 '옥수동 심선생'으로 불리는 심영순의 수제자 자격으로 '옥수당'에 입성해 '불고기 쌈 정식'에 도전했다.

박수진은 사전 미팅 당시 제작진에게 또래보다 요리를 잘한다는 자신감을 내비치며 심영순의 제자가 되기 위한 열정을 드러냈다.

하지만 첫 수업을 앞두고 '옥수당'으로 향하던 도중 나무 주걱에 대고 심호흡을 하는 등 긴장을 감추지 못하는 천진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미소 짓게 했다.

설렘과 긴장을 한가득 안은 채 '옥수당'에 입성한 박수진은 대가의 레시피를 전수받는다는 사실에 기뻐하며 수제자가 되기 위한 각오를 다졌다.

특히 박수진은 컬러풀한 네일아트를 미련없이 포기하고 손톱을 바싹 잘라서 깔끔하게 다듬는가 하면, 재래시장에서 시민들이 심영순을 알아보자 "저 선생님 제자에요"라며 자랑 섞인 애교를 선보이는 등 사랑스러운 매력을 발산했다.

또한 심영순의 행동 하나하나를 호기심 어린 눈으로 지켜보며 질문 공세를 펼치고 메모를 해나간 박수진은 한식 대가 심영순의 비법 레시피 전수 앞에 수험생 못지않은 열혈 학생이었다.

방송 초반 박수진은 실수를 연발하며 당황하고, 심영순의 카리스마에 긴장하는 듯했으나 "제가 열심히 잘 할게요, 선생님", "괜찮아! 할 수 있어!" 라며 의욕 만점의 긍정 모드로 미션을 수행하며 수제자 가능성을 내비쳤다.

더욱이 특유의 상큼 발랄한 매력은 물론이고 칼 같은 계량과 기막힌 맛 표현, 음식에 대한 수준급 지식을 뽐내는 등 의외의 모습까지 선보이며 첫 방송부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한편, 박수진이 출연하는 올리브TV 밥상 전수 리얼리티 '옥수동 수제자'는 매주 화요일 밤 8시에 방송된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