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우현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인피니트 우현이 드디어 데뷔 6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27일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날 자정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NAM_WOO_HYUN #First_Mini_Album #Write #Teaser #PHOTO #RELEASE #20160509”라는 글과 함께 우현의 첫 솔로 미니앨범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이 같은 사실을 알렸다.

공개된 이미지 속 우현은 흠뻑 젖은 흰 셔츠를 입고 두 눈을 지긋이 눈을 감은 모습이 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신곡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또 이미지 속 새 앨범명 ‘Write’와 함께 ‘2016. 05. 09’이라는 글귀가 우현이 오는 5월9일 첫 미니앨범으로 데뷔 6년 만에 전격 솔로로 출격할 것임을 예고해 많은 팬들의 기대감이 최고조에 이르고 있다.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2010년 그룹 인피니트로 데뷔 이후 첫 솔로 활동에 나서는 남우현은 첫 미니 앨범 ‘Write’를 통해 특유의 감미롭고 로맨틱한 매력과 한층 짙어진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남우현 하면 트레이드마크로 자리잡은 호소력 짙은 목소리에 시원한 고음까지 유감없이 발휘 될 것이며 이번 앨범을 통해 인피니트 성규 이후 솔로 보컬리스트로서의 입지를 확실히 다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우현은 오는 5월9일 첫 미니앨범을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발표하며 데뷔 6년 만에 처음으로 솔로 가수로 나선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