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놀드홍

‘건강전도사’로 잘 알려진 스포츠 트레이너 아놀드홍(본명 홍길성)이 재능 기부에 나선다.

아놀드홍은 경기도와 연천군, 경기관광공사가 오는 5월21일 연천군 임진물새롬랜드 일원에서 개최하는 생태계의 보고인 DMZ 일원을 걷는 ‘평화누리길 걷기행사’에 함께 한다.

그는 가족 및 일반인, 동호회를 대상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시작과 종료를 위해 출발 전 기초운동 가르침에 나선다.

이번 행사는 임진물새롬랜드를 출발해 주상절리를 지나 동이리와 금굴산을 거쳐 다시 임진물새롬랜드로 돌아오는 10.5km의 순환형 코스이다. 화산분출로 형성된 주상절리는 적벽에 핀 다양한 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고, 금굴산 숲길과 마을 안길을 걸으며 때 묻지 않은 자연을 만날 수 있다.

‘주상절리, 비경 속 봄을 걷다’라는 부제 하에 남녀노소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특히 수현재 다리의 준공을 기념해 초대 평화누리길 홍보대사였던 배우 조재현이 함께 참석해 포토존으로 장식한 다리를 함께 걷는 ▲분단을 잇는 다리를 건너 외에도 ▲평화누리길 페이스페이팅 ▲DMZ 야외사진 전시회 ▲주상절리에서 보내는 편지 등이 있다.

단순 걷기에 의미를 더해 참가자들이 걸을 때 마다 일정금액이 비무장지대(DMZ) 보전기금으로 적립된다.

참가신청은 2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www.walkyourdmz.com)에서 신청가능하며 모집방법은 선착순 1000명, 참가비는 1만5천원이다.

아놀드홍은 “좋은 취지에서 마련된 행사인 만큼 많은 분들이 ‘평화누리길 걷기행사’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며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