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식 (사진=샛별당엔터테인먼트)

조현식이 ‘또 오해영’ 출연을 확정지었다.

19일 배우 조현식 측은 tvN 새 월화드라마 ‘또 오해영’에서 도경(에릭 분)이 있는 음향 녹음실 직원인 ‘상석’ 역으로 등장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코믹 연기를 비롯해 다양한 캐릭터를 자유자재로 표현하며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였던 만큼 이번 작품에서의 에릭과의 호흡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또 오해영’은 대기업 외식사업부에서 일하는 동명이인인 두 여자 오해영과 미래를 보는 능력이 있는 남자 박도경(에릭 분)과의 사이에서 벌어지는 얽히고설킨 내용을 그린 미스터리 로맨스 작품이다. 앞서 그룹 신화 에릭, 배우 서현진 전혜빈 예지원 김지석, 이재윤의 출연 확정 소식에 조현식까지 합류함에 따라 방송 전부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조현식은 드라마 ‘미생’에서 어리버리한 인턴 ‘김석호’ 역을 맡아 인턴의 고군분투 하는 모습을 현실감 있게 표현해냈다. 일명 ‘딱풀사건’의 주범으로 동기 장그래(임시완 분)와 엮이면서 많은 시청자들에게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또한 대학로의 흥행작 연극 ‘유도소년’을 통해서 관객들을 매료시켰으며 ‘달콤한 비밀’, ‘내일을 향해 뛰어라’에 연이어 출연하며 꾸준히 연기내공을 쌓아왔다. 최근에는 ‘육룡이 나르샤’에서 길게 풀어헤쳐진 머리와 상거지와 다름없는 모습으로 변신하며 어느 배역을 맡겨놔도 자신의 몫을 확실히 해내는 활약으로 시청자들에게 두터운 신뢰를 받은 바 있다.

한편 조현식이 출연하는 ‘또 오해영’은 오는 5월2일 오후 11시 첫 방송된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