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계약 이서진 (사진=MBC)


‘결혼계약’ 이서진-유이의 절절한 시한부 사랑이 시작됐다.

지난 16일 방송된 MBC 주말드라마 ‘결혼계약’에서는 유이의 뇌종양 증세가 갈수록 악화되지만 그 곁을 지키는 이서진의 모습이 그려지면서 본격적인 시한부 사랑의 시작을 알리며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붉혔다.

이날 지훈(이서진 분)은 혜수(강혜수 분)와의 이혼을 위해 법원까지 갔지만 이혼서류를 찢은 후 자신이 반드시 병을 고쳐주겠다고 말하며 혜수의 든든한 보호자를 자처했다.

지훈은 성국(김용건 분)을 직접 찾아가 아버지의 모든 말을 따르는 대신에 혜수와의 관계를 이어갈 수 있도록 간절히 부탁했고, 성국은 혜수에게 단단히 빠진 지훈을 기가 찬 표정으로 바라봤다.
지훈은 혜수의 병 치료를 위해 미국 병원에 검사자료를 보내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지만 혜수는 지훈과의 관계를 정리하기 위해 은성(신린아 분)을 데리고 레스토랑에서 나와 병마와 싸우며 홀로 여행길에 나섰다.

그런가 하면 정훈(김영필 분)은 고속승진을 하며 승승장구하는 지훈을 시기해 본격적인 흠짓 내기에 나섰다. 정훈은 지훈이 장기매매를 하려했다는 꼬투리를 잡고, 지훈에게 자진퇴사 하라며 협박했다.

극 말미에는 마음을 정리하기 위해 전시어머니 영희(정경순 분)에게 은성을 맡겨놓고 여행길에 나선 혜수가 병의 고통에 이기지 못해 지훈에게 전화를 걸어 “물어볼게 있어요. 있잖아요. 난 지금 엉망이 되어버렸어요. 앞으로 점점 더 엉망이 되버릴지도 몰라요. 그래도 괜찮아요?”라고 물었고 지훈은 그길로 혜수에게 달려가 “괜찮아...어떻게 되도 다 괜찮아” 라고 답했다. 이후 지훈과 혜수는 서로를 부둥켜안고 눈물 흘리며 서로의 사랑을 확인했다.

한편 ‘결혼계약’은 매주 토, 일 오후 10시 시청자를 찾아간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