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치열 (사진=후난위성TV)

황치열이 중국판 '나는 가수다'에서 3개월간의 대장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난 15일 오후 10시(현지시각) 생방송으로 진행된 후난위성TV ‘나는 가수다 시즌4(我是歌手4)’에서 가수 황치열은 마지막 스페셜무대에 참석해 화려한 무대를 장식했다.

이날 황치열은 중화권 가수 소호대의 ‘청빈과랑원(青苹果乐园)’과 곽부성의 ‘대니애부완(对你爱不完)’ 리믹스한 무대를 선보였다.

자신의 특기인 댄스를 퍼포먼스는 물론, 황치열의 전매특허로 통하는 귀여운 손하트 애교까지 무대에서 소화하며 한결 편안하고 여유로운 무대로 뜨거운 환호와 기립박수를 받았다.

특히 그는 마지막 무대인만큼 노래 중간부분에 그간 ‘나는 가수다’에 출연하며 인연을 맺은 가수들의 이름을 넣는 센스로 출연진을 비롯한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는 황치열이 낯선 외국인에게 허물없이 다가와 준 출연진에 대한 고마움을 대신 한 깜짝 이벤트였다.

이번 피날레 무대는 가수들의 경연 무대가 아닌 시즌4 출연자들과 지난 시즌 출연자들이 출연해 공연을 펼치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생방송 도중에는 가수들의 인기투표를 통해 ‘나가수 음악교실’ 후원금을 모으는 특별 모금을 실시했다.

그 결과 황치열은 12명의 출연진 가운데 시즌3 우승자 한홍에 이어 2위를 차지하며 다시 한 번 중국 내 인기를 입증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1월15일 첫 방송부터 4월15일 마지막 무대까지 황치열은 딱 3개월 만에 중국 내 ‘황쯔리에 신드롬’을 일으켰다. 첫 경연에서 2위를 차지한 황치열은 단숨에 프로그램의 다크호스로 떠올랐고, 경연 내내 상위권을 유지한데 이어 가왕전에서 최종성적 3위를 차지했다.

특히 황치열은 후난위성TV ‘나는 가수다’의 유일한 외국가수이자 한국가수로 출연해 첫 회부터 가왕전까지 완주했으며, 3회의 우승을 차지하는 등 역대 외국인 출연진 가운데 최고의 성적을 기록했다.

한편 중국판 ‘나는 가수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황치열은 향후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