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건 (사진=해당영상 캡처)


래퍼 샵건이 세 번째 믹스테잎 'RELOAD(리로드)'의 뮤직비디오 영상을 공개해 화제다.

지난 13일 샵건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공식 SNS에는 "스타쉽 영라인 래퍼 믹스테잎 릴레이의 두 번째 주자! 스타쉽 엑스의 기대주 샵건(#GUN)의 세번째 믹스테잎 'RELOAD'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합니다!" 라는 글과 함께 뮤직비디오 영상이 게재됐다.

'REROAD' 뮤직비디오는 어두운 조명과 미니멀한 색감을 바탕으로 서브컬쳐스러운 감각적 영상미를 담아내 눈길을 끈다.

트랩 비트가 강렬하게 귀를 사로잡는 'RELOAD'는 프로듀서 GUMP의 곡으로 제목처럼 자신을 재 장전하여 방아쇠를 당기겠다는 의지를 표현하고 있다. 앞서 샵건은 '94'와 '난 뭐'를 사운드클라우드에 올리며 리스너들사이에 호평을 받기도 했다.

최근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영라인 래퍼들의 믹스테잎 프로젝트를 개시하며 힙합씬의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소속사측은 "4월 말 또 다른 영라인 래퍼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선보이고자 한다. 이번 믹스테잎에는 국내 최정상의 힙합 프로듀서가 참여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샵건의 세 번째 믹스테잎의 'RELOAD' 뮤직비디오는 지난 13일 유튜브를 비롯한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