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 종영소감 (사진=블러썸엔터테인먼트)


송중기가 ‘태양의 후예’ 종영 소감을 전했다.

지난 14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16회를 마지막으로 막을 내린 가운데 유시진 역의 송중기의 종영소감이 소속사 블러썸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공개됐다.

송중기는 “안녕하세요? 송중기입니다. ‘태양의 후예’를 통해 많은 사랑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태양의 후예’는 저에게도 많은 의미가 있었던 작품입니다. 제대 후 첫 드라마이기도 했고 사전제작이라는 새로운 환경에서 좋은 제작진, 배우 분들과 함께 할 수 있었던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작품에 애정을 드러냈다.

또한 송중기는 “‘유시진’이라는 인물은 장난스러우면서도 진중하고, 책임감이 강한 친구라 그런 부분들을 어떻게 잘 표현할 수 있을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라며 “오랜 기간 많은 노력과 준비로 만든 작품인데, 벌써 마지막 방송이라니 한편으로는 아쉬운 마음도 큽니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그는 “그동안 ‘태양의 후예’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과 함께한 제작진, 배우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인사 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태양의 후예’ 마지막 회에서 송중기는 언제나처럼 명예로운 군인의 모습과 우여곡절 끝에 다시 만난 송혜교(강모연 역)와의 달콤한 로맨스를 선보이며 해피엔딩으로 막을 내렸다.

극중 송중기는 직설적이면서도 담백한 돌직구 ‘총알 고백’과 설렘과 동시에 힐링을 선사하는 전매특허 ‘심쿵 농담’으로 여심을 사로잡은 것은 물론, 군인으로서의 투철한 사명감과 뜨거운 인류애를 보여주며 감동까지 선사했다.

뿐만 아니라 송중기는 이번 작품을 통해 빈틈없는 연기력을 선보이며 대체 불가한 존재감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태양의 후예’는 낯선 땅 극한의 환경 속에서 사랑과 성공을 꿈꾸는 젊은 군인과 의사들을 통해 삶의 가치를 담아낼 블록버스터급 휴먼 멜로 드라마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