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 (사진=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


바이브의 정규 7집 앨범 재킷과 트랙리스트가 베일을 벗었다.

지난 13일 바이브는 공식 SNS를 통해 정규 7집 ‘Repeat(리피트)’의 앨범 재킷 이미지와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앨범 재킷 이미지는 바이브를 상징하는 두 개의 의자와 나무 테이블 아래 ‘도돌이표’가 그려져 있어 이번 앨범명 ‘Repeat(리피트)’를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다.

앨범명 ‘Repeat(리피트)’는 오랜 공백기로 바이브의 감성을 그리워하는 팬들을 위해 그 감성 그대로 돌아왔다는 의미를 상징적으로 내포, ‘도돌이표’처럼 리스너들의 귀에 반복될 수 있는 앨범이 되겠다는 뜻을 담았다.

이와 함께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7집 ‘Repeat(리피트)’는 류재현이 전체 프로듀싱을 맡았고, 윤민수 또한 자작곡 다수를 수록하며 프로듀서 바이브의 면모를 여과 없이 과시했으며 알 켈리와 로니잭슨도 프로듀싱에 참여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Repeat(리피트)’ 앨범은 더블 타이틀곡 ‘1년 365일’과 ‘비와’를 포함,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접목한 ‘차라리’, 서정적인 스트링 라인에 애절한 감성을 담은 ‘평생’ 등 바이브를 대표하는 발라드곡들이 다수 수록됐다.

그뿐만 아니라 경쾌한 재즈 리듬이 가미된 ‘한잔해요’와 세계 최고의 프로듀서이자 명 작곡가인 알 켈리(R.Kelly)의 자작곡 ‘I Vow(아이 바우)’ 등 총 14트랙의 다양한 장르 곡이 담겨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특히 10번 트랙 ‘별다방’에는 개그우먼 김숙이 피처링에 참여한 사실이 공개되면서 팬들을 깜짝 놀라게 하기도. 이번 7집에 피처링 참여진으로는 거미, 정용화, 엑소 첸, 알 켈리를 비롯해 트랙리스트로 깜짝 공개된 김숙까지 역대급 라인업을 자랑하고 있는 상황.

소속사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 측은 “7집 타이틀곡은 거미와 콜라보한 ‘1년 365일’과 ‘비와’ 이렇게 더블 타이틀이다. 개그우먼 김숙까지 포함해 총 5곡의 콜라보레이션곡이 환상의 케미를 이뤘다”며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음악적 시도와 변화를 보여준 앨범으로 믿고 들을 수 있는 명반이 될 것”이라고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바이브의 ‘Repeat(리피트)’ 앨범은 오는 21일 0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같은 날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도 발매된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