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환 (사진=드림팩토리)

이승환이 ‘10억 광년의 신호’ 가사를 선공개했다.

14일 가수 이승환 소속사 드림팩토리 측은 “‘10억 광년의 신호’는 사람의 마음을 빛으로, 마음의 거리를 광년(光年)에 비유해 완성한 가사”라고 설명하고, “특별한 소재에 담아낸 사랑 노래인 만큼 가사를 먼저 접하고 노래를 들었을 때 곡의 의미가 보다 선명하게 전달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승환이 작사한 ‘10억 광년의 신호’의 가사에는 멀어진 상대를 향한 간절한 그리움과 그 그리움이 상대에게 전달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겼다.

10억 광년은 인간은 결코 닿을 수 없을 것 같은 긴 시간과 먼 거리지만 넓은 우주의 시공간에서는 찰나에, 아주 가까운 곳일 수 있다. 이승환은 ‘10억 광년의 신호’ 노랫말을 통해 좀처럼 설명하기 어려운 ‘마음’과 ‘그리움’의 정서를 쉽고 직관적인 언어로 표현했다.

이승환은 가사 작업을 위해 세계적인 천문학 연구소 하버드-스미소니언 천체물리학 센터(Harvard-Smithsonian Center for Astrophysics Center for Astrophysics, CfA)에 자문을 구할 만큼 특별한 공을 들였다는 후문.

드림팩토리는 “‘10억 광년의 신호’ 노랫말은 남녀 간의 사랑 이야기지만 듣는 분에 따라 여러 다른 이야기로 전달될 수 있을 것 같다”며 “보다 다양한 노랫말의 해석과 의미는 음원이 공개된 후 듣는 분들의 몫으로 남겨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이승환의 ‘10억 광년의 신호’는 오는 21일 자정 공개되며 같은 날 오후 8시 신곡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이날 쇼케이스는 네이버 V 앱을 통해 생중계된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