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의 후예 XIA (사진=뮤직앤뉴)


‘태양의 후예’ OST에 참여한 XIA준수의 ‘How Can I Love You’ 티저영상이 공개됐다.

12일 그룹 JYJ XIA준수가 참여한 ‘How Can I Love You’는 KBS 2TV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 8화에서 강모연(송혜교 분)이 재난을 극복하고,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을 위로하기 위해 선곡한 노래로 처음 등장하며 이후 ‘송송커플’과 ‘구원커플’을 비롯한 출연진들의 애정이 돋보이는 장면에 삽입,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태양의 후예’ OST 제작사 관계자는 “원래 이 곡은 ‘겁이 나서 멈춰버린 너에게’라는 가제를 가지고 있었고 드라마에 처음 삽입될 당시만 해도 그대로 발매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노래가 드라마를 통해 공개되고, 해외 팬들의 관심이 급증되면서 너무 긴 한글 제목이 어렵지 않을까 하는 의견이 있어 영문 제목으로 변경하게 되었다”며 노래 제목이 변경된 이유를 밝혔다.

XIA준수가 참여한 ‘태양의 후예 OST Part.10 How Can I Love You’는 오는 14일 자정 각종 온라인 음원 서비스사를 통해 발매되며 뮤직비디오는 14일 정오부터 유튜브와 네이버 TV캐스트의 뮤직앤뉴 채널 및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1일에는 ‘태양의 후예 OST Vol.2’가 발매될 예정이다. ‘태양의 후예 OST Vol.2’는 마지막으로 발매되는 XIA준수의 ‘How Can I Love’를 포함해 기존에 공개됐던 케이윌의 ‘말해? 뭐해!’, 린의 ‘With You’, SG워너비의 ‘사랑하자’, 엠씨더맥스의 ‘그대, 바람이 되어’가 수록되어 있으며, 드라마 속에 삽입되었던 배경음악까지 총 18개의 사운드 트랙으로 구성됐다.

기존에 발매되었던 ‘태양의 후예 OST Vol.1’과 마찬가지로 드라마의 스틸컷으로 구성된 북릿이 함께 들어 있으며, 배우들의 포토카드까지 더해졌다. ‘태양의 후예 OST Vol.2’는 현재 각종 온라인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 판매 중이며, 초도 한정 수량에 한해 포스터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태양의 후예’는 금주 목 10시 마지막화 방송을 끝으로 종영된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