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박진영이 디지털 싱글을 공개하며 ‘댄스가수’로서 존재감을 또 한 번 드러냈다.

지난 10일 공개된 가수 박진영의 디지털 싱글 ‘Still Alive’ 타이틀 곡 ‘살아있네’는 박진영의 가수로서 삶이 그대로 담긴 곡으로, 시원한 리듬과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즐거운 멜로디가 결합된 노래다.

지난 9일 선공개된 ‘살아있네’ 뮤직비디오는 박진영의 과거가 ‘셀프 패러디’된 것은 물론 박진영 특유의 유쾌하고 신나는 리듬, 가사와 재미있는 구성의 내용으로 네티즌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10일 음원 공개에 앞서 SBS ‘K팝스타5’에서 선보인 ‘살아있네’ 첫 무대에서도 박진영 역대 최고 빠른 곡임에도 불구 쉴 틈 없는 춤과 더불어 열광적인 라이브 실력을 과시하며 팬들을 매료시켰다. 데뷔 22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댄스 가수로서 훌륭히 ‘살아있음’을 보여 준 한판 무대였다.

세계적인 방송 스타인 코난 오브라이언, 미국 인기 드라마 ‘워킹데드’에 출연한 스티븐 연과의 뮤직비디오 협업으로 관심을 모았던 ‘Fire’ 역시 공개 후 인터넷을 중심으로 화제를 모으며 눈길을 끌었다.

한편 40대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댄스가수’로서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낸 박진영이 앞으로 어떤 모습과 역사를 계속 써내려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