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박진영의 ‘살아있네’ 음원과 ‘Fire’ 뮤직비디오가 공개된다.

10일 오후 7시30분 가수 박진영이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Still Alive’의 타이틀곡 ‘살아있네’와 ‘Fire’의 음원을 공개한다.

이에 앞서 박진영은 이날 방송되는 SBS ‘일요일이 좋다-K팝스타5’를 통해 ‘살아있네’의 첫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세계적인 방송스타 코난 오브라이언과의 협업으로 화제를 모았던 ‘Fire’의 뮤직비디오 역시 이날 낮 12시 방송되는 미국 TBS ‘코난쇼’를 통해 베일을 벗는다.

이로써 코난 오브라이언과의 협업한 ‘Fire’ 뮤직비디오부터 ‘살아있네’의 첫 무대, 두 곡의 음원 공개까지 10일 하루 동안 박진영의 컴백쇼가 잇따라 펼쳐지는 셈.

박진영은 앞서 지난 9일 낮 12시 ‘살아있네’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하며 자신감 있는 컴백 첫 발을 내딛은 상황.

‘살아있네’의 뮤직비디오는 박진영의 22년 가요 인생사를 솔직 담백하면서도 유쾌하게 풀어내며 온라인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같은 기세에 더불어 10일 본격적인 컴백 일정이 이어지며 또 다시 가요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을 전망이다.

한편 ‘살아있네’는 시원한 리듬과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즐거운 멜로디가 결합된 노래. 박진영이 직접 작사-작곡한 노래로 가요계에서 데뷔 22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살아 숨쉬며 열정 넘치게 활동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솔직하면서도 과감 없이 담아낸 곡이다. ‘Fire’는 80년대 펑키와 록을 결합시켜 만든 노래로 박지민, 코난 오브라이언, 스티븐 연이 곡 작업에 참여했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