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수 (사진=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박정수가 브라운관과 뮤지컬을 오가며 명품 중견파워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 배우 박정수는 MBC 주말 드라마 ‘결혼계약’과 뮤지컬 ‘친정엄마’를 통해 카멜레온 같은 연기를 펼치며 반전매력을 발산한다.

먼저 박정수는 ‘결혼계약’에서 극 중 남편인 한성국(김용건 분)의 본처로 남편의 외도를 오랫동안 묵묵히 참고 살아왔지만, 남편의 몸이 쇠약해지고부터 자신의 친아들 정훈(김영필 분)의 자리를 위협하는 지훈(이서진 분)에게 감춰왔던 본심을 드러내는 중년 여성 윤선영 역으로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를 선보이며 극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어 드라마에서 카리스마를 과시하던 것과 달리 7일 개막예정인 뮤지컬 ‘친정엄마’에서는 다소 억척스럽지만 소탈하고 따뜻한 ‘친정엄마’역을 맡아 무대에 선다.

박정수는 ‘친정엄마’를 통해 하루에도 열두 번 늘 걱정하며 딸을 위해서라면 뭐든지 할 수 있는 엄마를 선보이며 부모와 자식간의 사랑을 되새겨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 관객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할 전망이다.

특히 브라운관, 스크린 및 연극 무대를 넘나들며 명품 연기를 선보여온 박정수는 이번에 처음으로 뮤지컬에 도전, 뮤지컬까지 그 영역을 넓히며 왕성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박정수가 출연 중인 ‘결혼계약’은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 10시부터 방송되며, 뮤지컬 ‘친정엄마’는 7일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그 화려한 막을 올린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