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비투비가 컴백 후 첫번째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지난 6일 저녁 방송된 MBC뮤직 음악프로그램 ‘쇼 챔피언 (이하 쇼챔)’에서 그룹 비투비는 신곡 ‘봄날의 기억’으로 1위에 해당하는 금주의 ‘챔피언 송’에 등극하며 컴백 후 첫 정상에 올랐다.

지난해 두 번째 힐링 발라드 ‘집으로 가는 길’로 쇼챔에서 첫 음악방송 1위의 영예를 안았던 비투비는 당시 드라마 촬영차 자리를 비웠던 육성재를 포함 7인 완전체로 감격의 두 번째 트로피를 손에 쥐었다.

1위 발표 후 트로피를 건네 받은 비투비 리더 서은광은 “이번 역시 생각지도 못했던 상이다. 일단 큐브 회사 식구들 감사하고 우리 멜로디(팬클럽) 너무 사랑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육성재 역시 “지난 활동 때 쇼챔에서 1위를 했었다. 그때 같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이렇게 완전체로 받으니 정말 기분이 좋다”며 지난 아쉬움을 한 방에 날린 듯 감격에 찬 소감으로 기쁨을 전하기도.

방송종료 후 비투비는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유쾌한 1위 트로피 인증샷을 공개했다. 1위의 기쁨을 격정적 표정과 포즈로 승화시킨 비투비는 ‘비글돌’이란 애칭답게 특유의 유쾌 발랄한 에너지로 인증샷을 완성시킨 것. 이어 멤버들은 자신의 개인 SNS를 통해 팬클럽 멜로디에게 연달아 감사의 인사를 전해 훈훈함을 더했다.

한편 비투비는 금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 ‘쇼챔’에 이어 또 한 번 정상 달성에 시동을 건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