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화영 (사진=유본컴퍼니)

임화영이 ‘마이엔젤’ 출연을 확정 지었다.

6일 소속사 유본컴퍼니에 측은 배우 임화영이 최근 영화 ‘마이엔젤(가제)’에 출연을 확정 지었다고 밝혔다.

‘마이엔젤’은 아내의 자살을 목격한 보험 조사원과 식물인간이 된 여성의 만남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이색 멜로 영화로 ‘멋진 하루’,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 ‘남과 여’ 등을 연출한 이윤기 감독의 차기작이다.

이번 작품에서 임화영은 강수(김남길 분)의 아내 선화로 등장할 예정. 최근 가장 주목받는 여배우로 손꼽히는 임화영은 올해 ‘루시드 드림’, ‘여교사’, ‘이와 손톱’까지 영화 세 편의 개봉을 앞둔 상태. 연이어 ‘마이엔젤’에 캐스팅되며 명실상부 충무로의 기대 배우로 확실한 자리매김 했음을 입증했다.

특히 임화영은 영화뿐 아니라 드라마 ‘용팔이’와 얼마 전 종영한 드라마 ‘시그널’에서도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주는 등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소속사 유본컴퍼니는 “임화영은 현재 캐스팅을 확정 짓고 캐릭터 연구 등 촬영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훌륭한 감독님, 좋은 선배 배우들과 함께 작품에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임화영의 소감을 전했다.

한편 ‘마이엔젤’은 김남길, 천우희가 출연을 확정 지었으며 상반기 크랭크인 예정이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