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터너 (사진=방송캡처)


‘페이지터너’ 지수가 김소현에게 진심과 열정을 보여줬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청춘 3부작 드라마 '페이지터너' 2회에서 지수는 김소현의 아름다운 피아노 연주에 반해 두 사람이 함께 무대에서 행복하게 피아노를 연주하는 꿈을 꾸게 됐고, 콩쿠르에 참여해 그 꿈을 이루고자 했다.

지수(정차식 역)는 피아니스트가 되고자 무작정 한주예고를 찾아가 편입을 시켜달라고 떼를 쓰며, 선생님과 실랑이를 벌였다. 그 때 교무실에서 우연히 김소현(윤유슬 역)의 도우미가 필요하다는 말을 듣게 되었고 김소현의 도우미를 자처했다. 김소현은 처음에는 강하게 거부했지만 도우미 없이는 학교 생활을 할 수 없기에 지수의 도움을 받기로 결정했다. 처음에는 차갑기만 했던 김소현은 지수의 진심과 정성 어린 태도에 마음을 열어갔다.

자신에게 여러 가지로 도움을 주고 어머니의 독설도 들어야 했던 지수에게 미안했던 김소현은 지수의 부탁으로 피아노를 연주하였고, 지수는 아름다운 피아노 연주에 김소현과 함께 피아노를 치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되었다. 그러던 중 투피아노 콩쿠르를 알리는 포스터를 보게 되었고 김소현과 함께 무대에서 연주하는 꿈을 이룰 수 있으리라는 희망에 부풀었다.

지수는 김소현에게 콩쿠르에 나가자는 제안을 했고, 김소현은 “돌아도 제대로 돌았어 병원에 가봐”라며 황당해 했다. 이에 순순히 물러서는 듯 했던 지수는 하교길에 김소현이 연주했던 곡을 쳐보이며 김소현을 놀라게 했다. 지수는 그 동안 손톱 밑에 피가 나도록 남몰래 연습해왔던 것이었다.

“멋진 꿈을 꿈으로만 남기기에는 너무 아쉬워서 시간이 걸리더라도 진짜로 만들어보자 결심했다”는 지수의 나래이션과 그의 노력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리며 가슴 찡한 감동을 선물했다.

한편 ‘페이지너터' 최종회는 오는 9일 오후 10시35분 방송된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