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 (사진=JYP엔터테인먼트)


DAY6가 데뷔 후 처음으로 방송 무대에 오른다.

지난 30일 자정 밴드 DAY6(성진, Jae, Young K, 원필, 도운)는 두 번째 미니 앨범 ‘데이드림(DAYDREAM)’을 공개한데 이어 31일 Mnet ‘엠카운트다운’과 오는 4월1일 방송되는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 그동안 쌓아온 음악적 역량을 드러낼 예정이다.

DAY6의 첫 음악 방송 출연인 ‘엠카운트다운’ 무대에서는 신곡 ‘놓아 놓아 놓아’를 선보일 계획이다.

‘놓아 놓아 놓아’는 멤버 Young K와 원필이 작사-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이별을 택한 남자의 절실하면서도 감성적인 심정을 담은 노래다.

특히 가요 프로그램 첫 출연에도 불구하고 DAY6는 특유의 세련되고 열정적인 무대매너로 시청자들을 찾겠다는 각오다. 또 DAY6는 이번 무대들을 통해 홍대 라이브 클럽과 대형 페스티벌 등 크고 작은 공연에서 실력을 쌓아온 내공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돼 기대를 모은다.

팬들 사이에서 DAY6의 장점으로 불리는 ‘칼합주’와 ‘음색보물’ 장점이 방송을 통해 어떻게 비춰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데뷔 앨범부터 전곡 작사-작곡을 도맡았던 DAY6는 타이틀곡 ‘놓아 놓아 놓아’ 외에도 전곡 크레딧에 멤버 모두가 이름을 올리며 또 한번 프로듀싱 능력부터 작사, 작곡, 편곡까지 아티스트로서 성장한 모습을 유감없이 과시했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