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목소리가 보여 (사진=CJ E&M)


Mnet 음악 예능 프로그램 ‘너의 목소리가 보여’가 해외에서 ‘신드롬’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1월 방송된 ‘너의 목소리가 보여(이하 너목보)’ 최종화는 자체 최고시청률을 경신하며 성공적으로 종영했다.

국내 인기에 힘입어 해외 포맷 시장에서도 쾌거를 이룬 ‘너목보’는 태국의 지상파 TV 채널 Workpoint에서 ‘I Can See Your Voice Thailand’라는 이름으로 제작, 방송됐다. 지난 1월13일 첫선을 보인 태국판 ‘너의 목소리가 보여는 태국 전역 평균 시청률 2.4%(Nielson)로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또한 최근 방송된 10화에서는 무려 평균 4.3%를 기록하는 등 시청률 고공행진을 기록 했다.

또한 중국 전역에 방송되는 강소위성 채널에서 지난 3월27일 첫 전파를 탄 중국판 ‘너목보’는 중국의 톱 배우이자 가수인 판빙빙이 초대가수로 출연한 첫 방송 평균 시청률은 1%(CSM52)로 안정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이외에도 CJ E&M 측은 베트남 제작사 ‘Cat Tien Sa’에서 제작을 확정 짓고 올 하반기 베트남 지상파 채널인 ‘VTV9’에서 방영 예정이며, 인도네시아 지상파 채널에서도 하반기 제작, 편성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너목보’ 시즌 3는 올해 하반기 편성될 예정이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