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석 (사진=NM프로젝트)


이종석이 ‘더블유’로 드라마 흥행 신화를 이어간다.

29일 배우 이종석 측은 “이종석 씨가 ‘더블유’의 주인공으로 출연을 확정 지었다. 오는 5월부터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종석의 ‘더블유’ 출연은 그의 작품활동을 기다렸던 국내 팬들의 갈증을 단숨에 해소시킬 예정으로 무엇보다 작품 보는 안목까지 인정받은 이종석이 선택한 ‘더블유’는 오는 7월 첫 방송될 16부작으로 드라마 ‘나인: 아홉 번의 시간여행’, ‘인현왕후의 남자’ 등을 집필한 송재정 작가의 공중파 복귀작이자 지난해 ‘그녀는 예뻤다’를 연출한 정대윤 PD가 손을 잡은 작품으로 많은 드라마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1월 종영된 드라마 ‘피노키오’를 마지막으로 한중합작 드라마 ‘비취연인’ 촬영에 매진했던 이종석은 ‘더블유’를 통해 한국 활동에 박차를 가하며 ‘드라마 흥행불패’ 신화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이종석은 그 동안 전매특허 연기력으로 드라마 ‘피노키오’, ‘닥터 이방인’, ‘너의 목소리가 들려’, ‘학교 2013’ 등을 연타석으로 흥행시켰고, 차기작 ‘더블유’에 애정을 쏟고 있다고 전해졌다.

이종석은 “’더블유’라는 좋은 작품을 만나 기쁘다. 시놉시스를 보자마자 푹 빠져 들었고, 특히 캐릭터가 무척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놓치고 싶지 않았다”며 “전작에 많은 관심을 주셨던 시청자분들, 차기작에 대해 많은 관심을 쏟아주신 팬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 중이다. 저를 믿고 묵묵히 응원을 해주는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최선의 연기를 보여주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이종석은 5월 국내로 복귀해 ‘더블유’ 촬영에 들어간다.

신현정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