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화드라마 (사진=SM C&C)


월화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가 금일 첫 포문을 연다.

28일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가 첫 회부터 빠른 전개와 흥미진진한 에피소드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강탈할 예정이다. 이에 알고 보면 더 빠져들 첫 방송 스포일러를 대 방출한다.

먼저 인생의 황금기를 누리고 있는 조들호(박신양 분)는 파죽지세로 성장하며 대한민국의 내로라하는 검사의 길을 걷는다. 하지만 갑자기 불어 닥친 역풍에 암흑기를 맞게 되고 돌이킬 수 없는 나락으로 떨어지게 된다고. 특히 이는 박신양(조들호 역)의 명품 연기가 더해지면서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며 매 순간순간이 명장면이 될 것을 예감케 하고 있다.

또한 조들호와 이은조(강소라 분)의 심상찮은 만남도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두 사람 모두 독특한 캐릭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넉살 좋은 조들호와 그에게 한 치의 물러섬 없이 맞서는 이은조가 어떤 콤비로 탄생될지 기대를 높이고 있다.

마지막으로 ‘동네변호사 조들호’는 법조계의 이야기를 다루지만 묵직함과 경쾌함이 적절히 조화된 스토리 전개로 몰입도를 배가시킬 것을 예고했다. 일례로 법정에서 증인을 도발하려는 조들호의 얄미운 행동이나 법을 물어보는 사람들을 떼어내기 위해 도망치는 모습들이 드라마의 분위기를 드러내는 포인트 장면들인 것.

이와 같이 상식을 파괴한 에피소드와 전무후무한 캐릭터들이 월, 화요일 밤 안방극장을 책임질 ‘동네변호사 조들호’가 법을 다룬 드라마의 센세이션을 일으키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동네변호사 조들호’는 금일 오후 10시에 첫 방송된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