욱씨남정기 윤상현 (사진=삼화네트웍스, 드라마하우스)

‘욱씨남정기’ 윤상현이 비장한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 18일 첫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욱씨남정기’가 범상치 않은 윤상현의 모습이 담긴 촬영 스틸컷을 공개했다.

극중 윤상현은 소심하지만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가는 착한남자 남정기 역을 맡아 열연중이다. 특히 ‘욱씨남정기’ 1, 2회에서 윤상현은 ‘소심끝판왕’ 남정기를 디테일한 연기로 완벽하게 표현한 하드캐리로 벌써부터 시청자들로부터 ‘공감가는 고구마’라 불리고 있다.

지난 방송 말미 옥다정(이요원 역)이 러블리 코스메틱의 본부장이 되며 윤상현과 다시금 갑을 관계로 재회한 모습이 그려져 흥미를 유발한 가운데 이날 공개된 사진 속 윤상현은 그간 남정기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이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위생복 차림의 윤상현은 마치 달 착륙 후 첫 발을 내딛는 것 같은 비장한 ! 얼굴로 빛 속을 걸어 들어가고 있다. 그 누구보다 비장한 모습을 하고 있지만 왠지 모르게 웃음을 유발한다. 도대체 왜 국민 고구마 윤상현이 의미심장한 비장미로 위생복을 입은 것인지에 대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있다.

‘욱씨남정기’ 제작 관계자는 “늘 당하는데 익숙한 소심한 ‘을’ 러블리 코스메틱 패밀리가 욱다정과 함께 사이다로 환골탈태하는 모습이 유쾌하게, 때로는 뭉클하게 그려진다. 욱다정과 남정기, 러블리 코스메틱의 고군분투 대활약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욱씨남정기’ 매주 금, 토 오후 8시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신현정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