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아이 메이크업 완성시킬 ‘언더 부분 메이크업’
사람을 마주했을 때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이 바로 눈이다. 그만큼 메이크업에 있어서도 아이 메이크업은 화장의 꽃이라고 할 만큼 중요한 법.

아이 메이크업은 작은 부위지만 세심한 화장이 필요한 곳이다. 아이섀도우부터 아이라인, 마스카라까지 다양한 제품들로 화장이 완성된다. 뿐만 아니라 눈 언더 부분 메이크업까지 신경 쓴다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화장을 완성할 수 있다는 사실.

스타들의 아이 메이크업을 보면서 화장할 때 간과하고 있었던 언더 메이크업을 정복해보자.

긴 눈매 연출할 아이 언더라인
완벽한 아이 메이크업 완성시킬 ‘언더 부분 메이크업’
씨스타 멤버 효린은 언더까지 아이라인을 칠해 강렬한 메이크업을 보여줬다. 눈초리를 길게 빼면서 위쪽 아이라이너를 만나게 해 더 길어 보이는 눈매를 연출시켰다.

데일리 화장으로 하기엔 부담스러울 수 있는 아이 언더라인. 하지만 언더라인으로 시크하면서 섹시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니 그리는 법을 알아보자.

효린처럼 눈동자 중앙까지만 언더라인을 그리면 과하지 않고 섹시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위 꼬리와 아랫 부분을 삼각형 형태로 그리면 된다. 주의할 점은 자칫 아래로 너무 쳐져 보이는 눈이 될 수 있으니 위쪽 아이라인을 살짝 올려서 그리는 것이 좋다.

커 보이는 눈을 위한 아래 속눈썹 메이크업
완벽한 아이 메이크업 완성시킬 ‘언더 부분 메이크업’
걸그룹 멤버 현아, 효민 모두 아래 속눈썹까지 메이크업을 완성한 모습을 보여줬다. 눈이 커 보이게 만드는 효과를 주는 언더 마스카라를 꼼꼼히 칠해 인형 속눈썹을 연출했다.

완벽한 아이 메이크업을 위해서 언더 속눈썹에도 마스카라를 칠해보자. 아래 속눈썹은 언더 전용 마스카라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마스카라 크기도 작기 때문에 더 효과적이게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 또한 언더 마스카라를 할 때는 눈 주변에 묻지 않게 하기 위해 면봉을 속눈썹 안쪽에 대고 칠하면 깔끔하게 칠할 수 있다.

생기를 더할 언더 아이섀도우
완벽한 아이 메이크업 완성시킬 ‘언더 부분 메이크업’
재경과 니콜은 언더에 아이섀도우를 발라 생기 있어 보이는 메이크업을 완성시켰다. 그들이 선택한 컬러는 핑크와 베이지 섀도우를 조합해 촌스럽지 않게 애교살을 돋보였다.

하얀색 펄이 들어간 섀도우를 언더에 채운 시대는 지나갔다. 이제는 인위적인 느낌이 들지 않게 스타들처럼 다양한 컬러를 혼합하는 것이 좋다.

성숙한 분위기를 연출에는 브라운이나 베이지 컬러 섀도우로 음영 효과를 주는 것이 좋다. 또한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핑크와 브라운 섀도우로 선택하는 방법이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