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박기웅
박기웅
배우 박기웅이 군 복귀작으로 ‘몬스터’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박기웅은 24일 오후 서울 상암MBC 골든마우스홀에서 개최된 MBC 새 월화드라마 ‘몬스터’ 제작발표회에서 “이 작품을 꼭 해보고 싶었다”고 출연 의지를 전했다.

박기웅은 군 전역 3일 전에 캐스팅을 확정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박기웅은 “군대에 있으면서 초반에는 한국 작품을 보지 않았다. 드라마를 보면 잡생각이 많아져 참았다”며 “이후 감독님이 처음 작품을 준비할 때 이 작품을 알게 됐다. 당시 제목이 ‘폭군’이었는데 이 작품을 꼭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같은 회사 식구인 하지원 선배님이 ‘기황후’를 활때 주성우 감독님이 CP였다. 하지원 선배님이 추천을 해주셨다”고 하지원과의 인연에 대해서도 밝혔다.

박기웅은 “연기에 힘이 많이 들어가지 않았나 생각이 들 정도로 비장하게 준비를 하고 있다”고 복귀 각오를 덧붙였다.

박기웅은 극 중 도건우 역할을 맡아 도도그룹 회장의 첩실소생으로 비정한 괴물이자 악역으로 변해가는 모습을 그린다.

‘몬스터’는 거대한 권력집단의 음모에 가족과 인생을 빼앗긴 한 남자의 복수극으로 특권층의 추악한 민낯과 그 속에서의 꽃 피는 사랑 이야기를 담았다. 강지환, 성유리, 박기웅, 수현이 출연한다. 28일 오후 MBC 첫 방송.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MBC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