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상우 (사진=수컴퍼니)


권상우가 배우로서의 남다른 신념을 드러냈다.

지난 21일 배우 권상우의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과 포스를 담아낸 ‘아레나 옴므 플러스’ 4월호 화보가 공개돼 화제를 모은 가운데 그가 한국 영화 산업 발전과 더불어 후배 배우를 이끌기 위해 화보 촬영에 임했다고 해 훈훈한 행보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권상우는 고전 영화관 ‘시네마테크’를 후원, 후배 배우와 함께 짝을 이뤄 촬영을 진행한다는 이번 화보의 취지를 듣자마자 영화계에 조금이라도 이바지할 수 있다는 사실에 흔쾌히 승낙, 바로 스케줄을 조절해 노개런티로 화보 촬영에 임했다.

특히 권상우는 지난 2015년 중국 영화제의 한국 대표 홍보대사로 위촉돼 활발한 활동을 했던 바 있다. 이처럼 그는 영화계의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의 활약을 하고 있어 남다른 애정과 열정을 짐작케 하고 있다.

무엇보다 함께 파트너로 활약한 후배 배우 정연주는 ‘영화배우, 그들이 주목하는 신인 배우’라는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화보를 위해 그가 직접 선택한 후배라고. 권상우는 다수의 작품을 통해 눈 여겨 보고 있던 그녀와의 화보 촬영에서 현장을 자연스럽게 이끌어가며 시선을 이끄는 케미를 완성 시켜 두 사람이 함께한 정식 화보가 어떤 모습일지 기대케 하고 있다.

한편 권상우는 중국 드라마 ‘돌아온 사랑’에서 운명에 휘말린 남자 송진남 역에 캐스팅 돼 또 한 번 대륙 접수에 나설 예정이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