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변호사 조들호 포스터
동네변호사 조들호 포스터
[ 한예진 기자 ] KBS 조인석 TV본부장이 드라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극본 이향희, 연출 이정섭, 제작 SM C&C) 제작발표회가 23일 오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연출을 맡은 이정섭 PD를 비롯해 배우 박신양, 강소라, 류수영, 박솔미가 참석했다.

이날 조인석 본부장은 "'태양의 후예'와 '아이가 다섯' 등 KBS 드라마가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작품 또한 봄꽃같은 드라마가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처음으로 KBS에 출연한 박신양은 조들호에 딱 맞는 캐스팅이라 생각한다. 함께 출연한 강소라 류수영 박솔미 역시 개성있는 역할로 열연했다. 굉장한 조연들 또한 드라마를 맛깔나게 만들어줬다"고 덧붙였다.

또 "최근 많은 작품들이 검사 변호사를 소재로 하지만 '동네변호사 조들호'는 통쾌하게 웃을 수 있는 드라마가 될 것"이라고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자아냈다.

'동네변호사 조들호'는 잘 나가는 검사 조들호가 검찰의 비리를 고발해 나락으로 떨어진 후 인생 2막을 여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된 해츨링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했다.

극 중 박신양은 서초동 꼴통에서 동네 히어로로 거듭난 변호사 조들호 역을, 강소라는 무늬만 변호사였다가 조들호를 만나면서 진짜 변호사가 되어가는 이은조 역을 맡았다. 오는 28일 밤 첫 방송.

한예진 한경닷컴 기자 geni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