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톤에 맞는 볼터치, 맞춤 컬러로 고민 타파!
계절이 바뀌면 새로운 분위기로 메이크업을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매일 똑같은 메이크업만 고집하고 있었다면 이제는 바꾸어야 할 때다.

색다른 메이크업을 처음부터 시작하려면 막막하고 시간도 오래 걸린다. 그렇지만 블러셔 하나로도 충분히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사실.

블러셔를 활용함에 앞서 내 피부 톤을 잘 파악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이제부터 내 피부 톤에 맞는 블러셔를 찾아 얼굴 단점을 커버하는 세련된 메이크업을 완성시켜보자.

하얀 피부톤-핑크 블러셔
피부톤에 맞는 볼터치, 맞춤 컬러로 고민 타파!
피부가 하얀 사람이라면 화장을 해도 창백해 보여 스트레스받기 일쑤다. 이런 사람들에게 적합한 블러셔 색상은 바로 핑크 계열 블러셔다.

봄을 맞이해 여성스러운 분위기로 바꿔보고 싶다면 핑크 블러셔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메이크업을 완성해 보는 건 어떨까. 핑크 블러셔는 평소 웃을 때 나오는 광대뼈 중앙에 둥글게 굴리듯이 발라주면 된다.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으니 중앙 부분에만 살짝 발라보자.

노란 피부톤-오렌지 블러셔

피부톤에 맞는 볼터치, 맞춤 컬러로 고민 타파!
노란 피부 톤은 핑크 계열 블러셔를 사용하면 자칫 피부가 칙칙해 보일 수 있다. 이럴 땐 따뜻한톤인 오렌지 계열 블러셔를 사용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

오렌지 계열 색상은 발랄하고 귀여운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블러셔를 광대뼈 아래부터 광대뼈 위쪽까지 평행선을 그리듯이 좁게 발라보자. 얼굴 가장 자리를 섀딩한 것처럼 얼굴이 갸름해 보이고 나이까지 어려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어두운 피부톤-베이지/브라운 계열 블러셔
피부톤에 맞는 볼터치, 맞춤 컬러로 고민 타파!
어두운 피부 톤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밝은 색상 블러셔는 오히려 어색한 느낌이 난다. 피부가 어두워도 얼굴을 살릴 수 있는 볼 터치 색상이 있다. 베이지 색상이나 브라운 계열 색상을 선택한다면 부담스럽지 않은 볼 터치를 완성할 수 있다.

톤 다운된 색상을 블러셔로 사용하면 활기찬 인상과 함께 건강해 보이는 느낌까지 연출 가능하다. 베이지색이나 브라운 계열 블러셔를 브러시에 묻혀 광대뼈를 따라 사선을 그리며 가볍게 쓸어주면 된다. 턱 선이 날렵해 보이고 얼굴 윤곽이 또렷해지는 효과가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